티스토리 뷰
최근 국내 외 엠폭스=원숭이두창 감염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의 엠폭스 관련주들이 급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많은 분들이 발빠르게 대처하고 계십니다.
이번 글에서는 엠폭스 관련주 및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까지 엠폭스 관련 이슈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엠폭스 관련주 및 대장주
이번 엠폭스 사태와 관련하여 수혜를 입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4번과 5번이 대장주로 인정받고 있는 업체들입니다.
1. 씨젠
이번 엠폭스 사태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씨젠은 각종 진단기술 및 바이오 연구개발 기업으로, 코로나 진단키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유명해진 기업이죠.
씨젠은 90분 내로 확인이 가능한 원숭이두창(엠폭스) 진단 시약인 '노바플랙스'를 개발하여 엠폭스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2.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 또한 엠폭스 진단시약을 생산하는 업체로 원숭이두창 진단키트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엠폭스 외에도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코스메르나'를 개발해 아마존에 입점을 앞두고 있어 탈모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3.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약 35분만에 엠폭스를 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개발했으며, 코로나 PCR진단방법과 같은 방식의 유전자증폭 진단키트를 개발해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유전자검사 관련 사업으로도 확장하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과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자사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유전자검사키트를 판매중인 업체입니다.
4. 진매트릭스(대장주)
진매트릭스는 분자진단 원천 기술 보유 업체로, 신약개발 및 진단키트 제작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엠폭스를 40분만에 판별할수 있는 '네오플렉스MPX'와 엠폭스와 대상포진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렉스VZV' 이 두가지 신제품을 개발하여 엠폭스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진단 키트 제작과 관련하여 오랜 업력이 있고, 매출의 80%가 진단 키트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어, 신뢰성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5. 미코바이오메드(대장주)
미코바이오메드는 국내 유일 질병청과 함께 특허를 낸 원숭이두창=엠폭스 진단키트를 제작하는 업체로, 엠폭스 발병률이 높아지면서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0년 질병청 용역 연구 과정에서 희귀 감염병 진단기기 개발 성과를 낸 바 있으며, 엠폭스와 관련하여는 국내 최초로 진단키트 수출 허가를 받아낸 바 있습니다.
엠폭스 관련 이슈 정리
2024년 8월 17일 현재, 국내에서 특히 더 위험한 계통군 1b 변종과 관련된 원숭이두창(mpox) 사례가 크게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변종은 특히 어린이나 면역력이 저하된 개인과 같은 취약한 집단에서 사망률이 더 높습니다. 최근 국내에서의 발병은 이 치명적인 변종 사례가 유럽과 아시아 일부를 포함하여 아프리카를 넘어 확산되고 있는 세계적인 추세와 일치합니다.
질병관리청(KDCA)은 특히 감염률이 높은 국가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모니터링 및 대응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진단검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백신 및 항바이러스제 치료제 보급을 진행하고 있으나, 아직 광범위한 백신 접종 계획은 없습니다.
총평
지금까지 엠폭스 관련주 및 대장주 top5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은 투자를 위한 참고 자료만을 제공하며 투자에 대한 선택과 그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엠폭스 발병이 국내외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에 좋은 선택으로 관련주 매입하셔서 수혜를 입으시길 바라겠습니다.